fnctId=imageSlide,fnctNo=147
[경영과 온라인마케팅전공] 홍보서브 비주얼(0 개)
1
/
1
문의처
- 자아실현관
- 031-299-3110 (학과사무실)
- 신성수 교수 ssshin123@jangan.ac.kr
우리학과는
어떤곳인가요?
- 학과소개
경영과 온라인마케팅전공은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래형 마케터를 양성합니다.
실제 산업 현장에서 즉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전략, 디지털 플랫폼 실무, 윤리적 소통과 협업 능력을 함양합니다. - 교육목표
데이터 기반으로 전략 설계 역량을 배양하고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실무 능력을 강화하며, 윤리적 소통과 협업을 통한 가치 창출을 이루는 등 학과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즉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- 데이터 기반 전략 설계 역량 : 빅데이터분석기사,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과 연계
- 디지털 플랫폼 실무 강화 : 유통관리, SNS·콘텐츠 기획 실습 중심
- 윤리·협업 통한 가치 창출 : 온라인광고 캠페인 실습 및 팀 프로젝트 운영
- 실습 중심 최신 마케팅 교육 : AI·빅데이터 툴 활용, 챗봇 기반 고객관리 등을 통한 현장 적응력 강화
졸업 후 진로가 어떻게 되나요?
취업분야
- 온라인 마케터, 온라인 쇼핑 창업, 온라인 콘텐츠 제작자, 온라인 쇼핑몰 관리, 온라인 쇼핑몰 MD, 인터넷 광고회사, 경영관리 일반, 편입학
- 온라인/콘텐츠 마케터 : 소셜미디어, 블로그, 쇼핑몰 콘텐츠 기획 및 운영
- 온라인 쇼핑몰 창업·관리 : MD·운영자로서 상품 기획, 시장 분석 업무 수행
- 인터넷 광고회사 : 디지털 광고 캠페인 기획·집행
- 경영관리 : 일반 기업의 마케팅 및 전사적 경영보조
- 편입학 : 관련 분야(경영·디지털미디어 등) 상위과정 편입 대비
취득가능자격증
- 국가자격증 : 빅데이터분석기사(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), 유통관리사(대한상공회의소), 전자상거래관리사 2급(대한상공회의소), 컴퓨터활용능력1,2급(대한상공회의소)
- 민간자격증 : 디지털마케팅전문가, MOS(Microsoft Office Specialist), 마케팅기획전문가 1급, ITQ(한국생산성본부), SNS마케팅전문가 1급, 전산회계(한국세무사회) 등
fnctId=imageSlide,fnctNo=109
[경영과 온라인마케팅전공] 홍보서브 학과 특별사항(0개)
우리학과는 무엇이 특별한가요?

